드라마 5년 만에 대상 주원, 그럴만한 이유 있었네

 

“<용팔이> 할 때도 일주일에 일주일 밤을 새며 차에서 링거를 꽂고, ‘주원은 의사인가 환자인가그런 기사를 보며...” <SBS 연기대상>의 대상의 자리에 오른 주원은 마치 주마등같이 흘러가는 자신의 20대가 보였나 보다. 그는 힘겨웠던 촬영 현장의 이야기를 꺼내며 눈물을 흘렸다.

 


'SBS연기대상(사진출처:SBS)'

그 힘든 상황에서도 그가 열심히 촬영하며 버텨낼 수 있었던 건 오로지 스태프들과 배우 분들 때문이라고 그는 밝혔다. 왜 그렇지 않겠는가. 우리네 드라마 촬영 현장은 거의 전쟁터를 방불케 한다. 시간에 쫓기는 일이 다반사이고 배우들은 밤 새는 일을 마치 숙명처럼 여긴다. 게다가 <용팔이>는 특히 현장이 어려웠다고 한다. 연출자가 중간에 교체되는 초유의 상황까지 벌어졌던 작품이다.

 

그럼에도 주원은 그런 힘겨움을 내색 한 번 한 적이 없다. 모든 현장의 상황들을 온 몸으로 감당하며 그의 표현대로 버텨냈던. 결과는 드라마에 20%를 넘기는 시청률을 안겼고 주원에게는 드라마 데뷔 5년 만의 대상이라는 놀라운 성과로 돌아왔다.

 

주원의 공식 데뷔작은 2006년 뮤지컬 <알타보이즈>지만 드라마 데뷔작은 2010년 방영되어 놀라운 시청률과 화제를 낳은 <제빵왕 김탁구>였다. 그는 이 작품에서 첫 드라마라고는 생각할 수 없을 만큼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김탁구(윤시윤)와 대결하는 인물이었지만 단순한 악역이 아니라 그 아픔까지 이해할 수 있는 그런 연기를 선보였다.

 

물론 그 후 모든 작품이 성공했던 건 아니지만 주원의 행보는 거침이 없었다. <오작교 형제들>이라는 주말드라마에서도 확고한 연기자로서의 모습을 보여줬고, <각시탈>, <7급공무원>, <굿닥터>, <내일도 칸타빌레>, <용팔이>까지 기대 이상의 성과들을 보여줬다. 시청률이 점점 떨어지는 지상파 드라마에서 그는 <각시탈>, <굿닥터>에 이어 <용팔이>까지 20%가 넘는 시청률을 냈다. 오죽하면 주원과 하면 성공한다는 이야기까지 솔솔 흘러나왔을까.

 

하지만 단 5년 만에 거둔 이런 성과는 그저 단순한 재능과 운으로 생겨난 것이 아니었다. 이번 <SBS연기대상>에서 그가 흘린 눈물은 그간의 숨겨진 노력들을 고스란히 드러냈다. “누구하나 완벽한 사람은 없다. 나도 역시 부족하고, 나의 부족한 부분을 많은 분들이 커버해주셨기 때문에 좋은 작품, 이런 상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 그러면서도 그는 제작진과 팬들에 대한 고마움도 잊지 않았다. “가끔 화가 너무 많이 나고 여기서 내 자신을 잃어버릴 것 같은 순간이 올 때. 늘 나를 잡아주고 지지해줬던그들이 있어 자신이 있다는 걸 분명히 했던 것.

 

성실한 노력과 타인에 대한 배려는 어쩌면 배우에게는 가장 큰 덕목이 아닐까. 이것은 주원이라는 배우가 아직도 여전히 성장 가능성이 충분하다는 걸 말해준다. 그는 수상소감에도 밝혔듯이 이제 삼십대에 막 접어들었다. 20대의 치열함이 자양분이 되어 30대에는 더 깊은 연기로 뽑아져 나오기를. 그래서 더 멋있어지고 초심 잃지 않고 사람 냄새 나는 배우가 되어 시청자들 앞에 오래도록 설 수 있기를.



BLOG main image
더키앙
문화 속에 담긴 현실을 모색하는 곳
by 더키앙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16)
블로거의 시선 (96)
네모난 세상 (4006)
SPECIEL (19)
문화 코드 (1)
생활의 발견 (23)
술술 풀리는 이야기 (4)
스토리로 떠나는 여행 (10)
책으로 세상보기 (8)
문화 깊게 읽기 (4)
스토리스토리 (24)
사진 한 장의 이야기 (4)
드라마틱한 삶을 꿈꾸다 (7)
대중문화와 마케팅 (9)

달력

«   2018/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 12,920,657
  • 1441,018
textcubeget rss

더키앙

더키앙's Blog is powered by Tistory. / Supported by TNM Media.
Copyright by 더키앙 [ http://dogguli.tistory.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