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청춘> 포스톤즈의 거지근성(?), 웃기고 짠했던 까닭

 

아이슬란드의 한 숙소에서 그간 바리바리 싸들고 다녔던 음식들을 꺼내놓던 정상훈은 테이블 한 가득인 그 음식더미를 보며 이걸 왜 이렇게 갖고 다니는지 모르겠다며 웃음보가 터졌다. 그는 이건 거의 음식물 쓰레기수준이라고 말했고 그 얘기에 포스톤즈는 모두 자지러졌다. 거기에는 한 마트에서 샀지만 너무 짜서 못 먹겠다면서도 굳이 버리지 않고 갖고 다니던 빵에서부터 제작진이 먹다 남긴 걸 슬쩍 해온 빵, 몇 입 먹고 남겨 두었던 음식까지 있었다.

 


'꽃보다 청춘(사진출처:tvN)'

도대체 그들은 왜 웃음보가 터진 걸까. 그렇게 아끼고 아껴 이제 두둑해진 주머니 사정으로 괜찮은 레스토랑에 가서 외식을 하자고 하지만 막상 피자 한 판을 시켜먹으려 해도 그게 한국 돈으로 얼마인 것부터 확인하는 그들이다. 그렇게 배불리 먹어도 어딘지 정상훈이 마트에서 사서 아침마다 뚝딱 만들어주던 핫도그가 그리워지는 그들이다. 여행 초기에는 무슨 핫도그에 중독이라도 된 듯 아침에 핫도그 먹고 핫도그 싸가서 점심에도 또 먹던 그들이다. ? 그게 그들 입맛에 딱 맞기도 하지만 싸니까.

 

영어도 서툴고 이런 외국 여행도 서툴러 보이는 그들은 어렵게 어렵게 숙소를 정해 갈 때마다 생각보다 좋은 숙소에 우린 운이 좋다고 말하곤 했다. 심지어 옆차가 치고 간 돌멩이가 달리던 차의 옆 유리를 깨버렸을 때도 그나마 다치지 않을 걸 행운으로 여기는 그들이었다. 그리고 놀라운 풍광의 폭포와 당장이라도 잡아먹을 듯한 파도가 꿈틀대는 바다, 한밤 중 피어난 별들과 오로라 앞에서 그들은 진심으로 이 여행을 축복으로 여기고 있었다.

 

늘 등장해 고약한 미션을 던지기도 하던 나영석 PD는 저 뒤편으로 물러나 있을 수밖에 없었을 것이다. 도대체 힘겨울 법한 상황이 와도 대책 없이 웃고, 나쁜 점보다는 좋은 점을 찾아내 행운이라 말하는 이 순수한 영혼의 포스톤즈에게 무슨 미션이 가당키나 할 것인가. 그래서 그저 그들을 따라가며 간간히 그 흥이 만들어내는 상황극 같은 걸 쳐다보거나 굉장한 풍광 앞에서 아이들처럼 좋아하며 뒹구는 그들의 모습을 잔잔히 전할 뿐이었다.

 

바리바리 싸매 다니던 음식물 쓰레기수준의 음식들을 꺼내 놓으며 모두가 자지러지는 그 장면은 그러나 그 웃음 이면에 담긴 많은 이야기들을 해주었다. 정상훈과 조정석, 정우 그리고 막내 강하늘. 이들은 지금처럼 스포트라이트를 받기 전 뮤지컬에서 영화에서 함께 어려웠던 시절을 겪었던 경험을 공유하고 있다. 그러니 서로의 그 가난하고 곤궁했던 모습들을 잘 알고 있을 터. 이제는 그래도 살아갈 만하지만 여전히 그 몸에 밴 알뜰함을 발견하고는 어찌 웃음이 터지지 않을 수 있을까.

 

힘겨운 어둠 같던 시절은 그 시절을 함께 겪으며 서로를 지지해주던 친구를 별처럼 빛나게 해주는 법이다. 아이슬란드의 그 짧은 낮과 긴 밤은 오히려 길게 그림자를 만들어주는 달빛과 올려다보면 온 하늘을 가득 메운 별들의 잔치를 만들어주었다. 그 위에 걸쳐지는 오로라는 그래서 혹독한 환경 속에서도 웃으며 살아가는 사람들을 위한 축복처럼 보였다. 그 어둠을 빛의 축복으로 바꾸는 곳을 함께 여행하는 포스톤즈의 친구들을 보는 마음이 딱 그 어두운 밤하늘에 떠 있는 별과 달과 오로라 같지 않았을까. 어둠 속에 함께 있어 더욱 빛나는 별들처럼.

BLOG main image
더키앙
문화 속에 담긴 현실을 모색하는 곳
by 더키앙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494)
블로거의 시선 (96)
네모난 세상 (4283)
SPECIEL (19)
문화 코드 (1)
생활의 발견 (23)
술술 풀리는 이야기 (4)
스토리로 떠나는 여행 (10)
책으로 세상보기 (8)
문화 깊게 읽기 (4)
스토리스토리 (24)
사진 한 장의 이야기 (4)
드라마틱한 삶을 꿈꾸다 (7)
대중문화와 마케팅 (9)

달력

«   2018/08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 13,088,678
  • 474505
textcubeget rss

더키앙

더키앙's Blog is powered by Tistory. / Supported by TNM Media.
Copyright by 더키앙 [ http://dogguli.tistory.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