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시대2', 류화영 보내고 최아라 맞이하는 성숙한 방식

JTBC <청춘시대>가 시즌2로 돌아왔다. 첫 방송은 일종의 워밍업에 가까웠지만 벌써부터 반가운 얼굴들에 대한 기대감이 피어난다. 짠내 물씬 풍기던 청춘의 초상을 보여준 윤진명(한예리), 조금은 이기적이지만 미워할 수 없는 러블리 정예은(한승연), 어디로 튈지 알 수 없는 털털한 매력의 소유자 송지원(박은빈).

'청춘시대2(사진출처:JTBC)'

하지만 시즌2에는 시즌1과는 달라진 모습들이 첫 방을 통해 확인됐다. 먼저 시즌1에서 풋풋한 첫 사랑의 매력을 풀풀 풍겨냈던 유은재 역할을 박혜수가 아닌 지우가 맡았다는 점이다. 아직까지 본격적인 이야기가 나오지 않아 이러한 바뀐 연기자가 그 역할을 얼마나 잘 소화해낼까 알 수 없지만 첫 방을 통해 보여진 연기는 무난한 편이다. 

시즌2에서 가장 큰 변화는 시원시원한 걸크러시의 모습으로 주목받았던 강이나(류화영)가 이별을 고하고, 셰어하우스 벨 에포크의 새로운 멤버로서 조은(최아라)이 합류했다는 점이다. 사실 시청자들이 가장 아쉬워하는 부분은 아무래도 시즌1에서 확실한 존재감을 드러냈던 강이나와의 이별일 것이다. 

그래서인지 시즌2의 첫 방송은 사실상 강이나라는 캐릭터를 위한 한 회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떠나는 그녀에 대한 아쉬움을 담았다. 중국 여행을 끝내고 귀국하는 윤진명을 마중 나가기 위해 공항으로 차를 끌고 나온 강이나가 사실은 초보운전이라 겪게 되는 코믹한 해프닝이 첫 방을 거의 채웠다. 

어쩌다 가게 된 산 속 펜션에서 주인을 묶어놓고 주인 행세하는 강도 때문에 겪는 해프닝. 한 편의 시트콤을 보는 것 같은 가벼운 이야기를 통해 <청춘시대2>는 시즌1의 그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리마인드시켰고 떠나는 강이나와 합류하는 조은을 소개했다. 

<청춘시대>가 드라마로서는 결코 쉽지 않은 시즌2가 가능했던 건 벨 에포크라는 셰어하우스를 중심으로 여러 청춘들의 에피소드들이 캐릭터별로 구성할 수 있는 장점이 있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전 시즌을 잇는 캐릭터가 한두 명만 있어도 이야기는 연결성을 가질 수 있다. 이번 시즌2는 기존 캐릭터들을 대부분 이어가면서 조은이라는 새로운 캐릭터 하나를 더했다. 

캐릭터 중심의 에피소드로 흘러가기 때문에 <청춘시대>에서 역시 가장 중요한 건 그 각각의 인물들이 보여주는 매력이다. 윤진명은 그 시즌1에서의 짠내를 극복하고 보다 성장한 모습으로 거듭날 수 있을 지가 궁금하고, 시즌1에서 데이트 폭력을 겪었던 정예은이나, 모태솔로의 외로움과 대신 남다른 우정과 의리를 장착한 캐릭터로 사랑받았던 송지원이 이제 제대로 된 남자친구를 사귈 수 있을지도 궁금하다. 

하지만 무엇보다 궁금해지는 건 시즌2는 지금의 청춘들의 현실을 어떤 방식으로 담아낼 것인가 하는 점이다. 시즌1이 윤진명이란 캐릭터로 제시됐던 갑질 사회와 알바를 전전해야 하는 현실, 그리고 세월호의 잔상을 남겼다면 시즌2에서는 어떤 현실들이 제시될까. 첫 방의 워밍업만으로도 벌써부터 그 캐릭터들이 반갑고 그들이 만들어갈 이야기가 궁금해진다.

신고
BLOG main image
더키앙
문화 속에 담긴 현실을 모색하는 곳
by 더키앙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183)
블로거의 시선 (96)
네모난 세상 (3973)
SPECIEL (19)
문화 코드 (1)
생활의 발견 (23)
술술 풀리는 이야기 (4)
스토리로 떠나는 여행 (10)
책으로 세상보기 (8)
문화 깊게 읽기 (4)
스토리스토리 (24)
사진 한 장의 이야기 (4)
드라마틱한 삶을 꿈꾸다 (7)
대중문화와 마케팅 (9)

달력

«   2017/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 12,880,931
  • 674589
textcubeget rss

더키앙

더키앙's Blog is powered by Tistory. / Supported by TNM Media.
Copyright by 더키앙 [ http://dogguli.tistory.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