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원호 PD가 발굴하면, 나영석 PD는 날개를 달아준다

 

류준열, 고경표, 안재홍, 박보검. tvN <응답하라1988>에서 시청자들에게 확실한 눈도장을 찍은 4인방을 이제 <꽃보다 청춘>에서 보게 됐다. <꽃보다 청춘> 아이슬란드편에 이어질 아프리카편에 이들이 출연할 예정이기 때문이다.

 


'꽃보다 청춘(사진출처:tvN)'

이들이 <꽃보다 청춘> 아프리카편에 합류하는 그 과정은 역시 나영석 PD 다웠다. 드라마 종영 후 포상휴가로 떠난 푸켓에서 류준열, 고경표, 안재홍을 납치(?)한 것. <꽃보다 청춘>의 콘셉트로 자리잡은 준비 없이 떠나는 여행이 이번에는 푸켓에서의 납치 동행(?)이라는 기상천외한 방식으로 치러진 것.

 

전후 사정을 전혀 몰랐던 박보검은 일찍 귀국했다가 다시 아프리카행 비행기를 탄 것으로 알려졌다. 자연스럽게 후발대가 되어 아프리카에서 펼쳐질 <꽃보다 청춘>의 이야기를 더 풍부하게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무엇보다 <응답하라1988>이 팬들이라면 이 <꽃보다 청춘> 아프리카편에 대한 기대감이 남다를 것으로 보인다. 드라마 말미에 이르러 누가 남편인가를 두고 그토록 뜨거웠다는 건 결국 이 각각의 인물들에 대한 애착이 그만큼 강했다는 증거다. 그들이 드라마에서 이제 나와 여행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또 서로에 대한 우정을 확인하는 과정을 보여준다는 건 그 캐스팅만으로도 대박을 예감케 만든다.

 

그러고 보면 이미 <응답하라1994>가 화제를 남기며 종영한 후 거기 출연했던 유연석, 바로, 손호준의 <꽃보다 청춘> 라오스편이 신원호 PD와 나영석 PD의 성공적인 콜라보레이션이었던 걸 기억해낼 수 있다. 결국 그 연장선에서 보면 드라마를 통해 신원호 PD가 키워낸 인물들은 고스란히 나영석 PD의 예능 프로그램에 투입되어 확실한 시너지를 만들어왔다.

 

<응답하라1994>의 손호준은 그 대표적인 인물이다. <꽃보다 청춘>에 이어 <삼시세끼> 정선편에 게스트로 출연했고 <삼시세끼> 어촌편에는 아예 고정으로 자리 잡았다. 드라마에서의 인기는 예능을 통해 훨씬 더 확장되었다. 출연자들로서 이만한 성과가 있을까.

 

드라마와 예능의 경계가 이미 허물어진 건 오래다. <응답하라> 시리즈로서 재조명되고 있는 것이 다름 아닌 예능 드라마가 아닌가. 예능적인 방식과 드라마가 절묘하게 연결되어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는 것을 신원호 PD는 지금까지의 행보를 통해 증명해왔다. 그러니 이러한 독특한 드라마에서 탄생한 스타들이 나영석 PD의 예능에 안착하는 건 너무나 자연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신원호 PD와 나영석 PD가 만들어낸 드라마와 예능의 최강 콜라보레이션은 그래서 웬만하면 그 무엇도 당해내기 어려운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는 중이다. 이 강력한 시너지는 이들의 프로그램에 누구나 들어가고 싶은 욕망을 만들어낸다. <응답하라1997>을 할 때는 캐스팅이 어려워 굴욕을 겪기도 했다는 신원호 PD. 하지만 이 신원호 PD가 발굴하고 나영석 PD가 날개를 달아주는 최강 콜라보 시스템을 거절할 수 있는 인물은 거의 없을 것으로 생각된다



BLOG main image
더키앙
문화 속에 담긴 현실을 모색하는 곳
by 더키앙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378)
블로거의 시선 (96)
네모난 세상 (4167)
SPECIEL (19)
문화 코드 (1)
생활의 발견 (23)
술술 풀리는 이야기 (4)
스토리로 떠나는 여행 (10)
책으로 세상보기 (8)
문화 깊게 읽기 (4)
스토리스토리 (24)
사진 한 장의 이야기 (4)
드라마틱한 삶을 꿈꾸다 (7)
대중문화와 마케팅 (9)

달력

«   2018/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 13,036,653
  • 169483
textcubeget rss

더키앙

더키앙's Blog is powered by Tistory. / Supported by TNM Media.
Copyright by 더키앙 [ http://dogguli.tistory.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