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도> 미션 선정 과정만으로도 대박

 

<무한도전>은 올해 어떤 도전들을 할까. 아마도 시청자들이라면 여기에 대한 궁금증은 그 어느 것보다 클 것이다. 10년을 해온 도전의 시간들이기 때문에 이제는 아이템 찾기도 쉽지 않을 터. <무한도전> ‘행운의 편지는 이것을 역발상했다. ‘행운의 편지라는 장치를 통해 자연스럽게 올해의 도전 아이템을 끄집어냈던 것.

 


'무한도전(사진출처:MBC)'

이제 제작진이 던지는 미션을 출연자들이 도전하는 형태는 과거만큼 재밌게 다가오지 않는다. 왜냐하면 거기에는 그 강제성 때문에 출연자가 시도하는 도전 자체에 진정성이 느껴지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 <무한도전>이 작년부터 선택한 것은 아이템 자체를 출연자들이 계획하고 시도하는 것이다. <무한도전> ‘토요일 토요일은 가수다같은 아이템은 박명수와 정준하의 머리에서 나와 실제로 대박을 만들었다.

 

<무한도전> ‘행운의 편지특집은 이 아이템 개발 방식을 살짝 틀어놓았다. 작년의 아이템 개발은 스스로 하고 싶은 것이었다면 행운의 편지특집을 통한 아이템 개발은 당사자는 하기 싫어하겠지만 누군가 했으면 하는 것을 적어 넣는 것이었다. 자신이 하고 싶은 것보다 타인이 했으면 하는 것을 제시하도록 하자 더 센 아이템들이 나오기 시작했다.

 

대박 아이템은 작년 아프지마 도토 도토 잠보-”로 힙합에 입문한(?) 정준하의 <쇼 미 더 머니> 도전이다. 결국 하하의 편지 배달 성공으로 정준하는 <쇼 미 더 머니>에 도전하게 됐다. 이미 <쇼 미 더 머니> 제작진의 환영 의사가 나온 상황이니 올해 이 힙합 오디션에서 정준하의 모습을 보는 건 정해진 것이나 마찬가지. 벌써부터 기대감을 갖게 만드는 도전이 아닐 수 없다.

 

이날 미션 재벌이 된 정준하는 이 밖에도 유재석의 편지로 북극곰 아빠가 되는 극한 노동 미션은 물론이고 세계에서 가장 무서운 놀이기구 타기박명수의 몸종 되기의 미션까지 부여받게 됐다. 박명수는 정준하의 편지 배달로 폭포수 밑에서 자연인 되기미션을 하게 됐고 유재석은 광희의 편지 배달로 엑소와의 콜라보 무대를 올해 도전하게 됐다. 김태호 PD가 편지 아이템들만 보고도 올해의 ‘5대 기획이라고 얘기했을 만큼, 모두가 기대되는 아이템들이다.

 

흥미로운 건 <무한도전>이 이 새 아이템 개발을 하는 과정 자체도 하나의 재미있는 도전으로 만들어냈다는 점이다. 자신이 미션을 부여받지 않기 위해 도저히 도달하기 어려운 고층빌딩이나 수족관, 암벽등반장 같은 곳에 우체통을 설치하는 과정이나, 그 곳에 편지를 넣기 위해 안간힘을 쓰는 출연자들의 모습 자체가 하나의 재밋거리가 될 수 있었다는 것. 미션을 선정하는 과정 자체도 하나의 미션으로 만들어낸 건 발상의 전환이다.

 

타인을 힘들게 하기 위한 무한 이기주의(?)’는 웃음을 주었지만 거기에는 더불어 다른 출연자를 배려하는 마음도 묻어났다. 즉 힘겨운 미션을 수행하는 것은 당사자에게는 고통이지만 그만큼 시청자들의 시선을 받을 수 있는 일이기도 하다. 광희가 그 어려운 암벽 등반장을 올라가 유재석이 달아놓은 우체통에 편지를 넣는 장면이 짠하게 감동을 주었던 건 그래서다. 이로써 유재석은 엑소와의 콜라보 무대를 올해의 미션으로 부여받게 되었다.

 

행운의 편지 특집으로 <무한도전>의 출연자들은 올해 치러야할 몇 가지 도전들을 갖게 됐다. 물론 그것이 정준하에게 집중되어 그의 특집 같은 느낌을 주기도 했지만 어쨌든 이러한 새로운 방식의 아이템 개발은 <무한도전>의 또 다른 진화로 보인다. <무한도전> 행운의 편지로 시작된 신년의 미션들은 올해도 꿀잼을 예고하고 있다



BLOG main image
더키앙
문화 속에 담긴 현실을 모색하는 곳
by 더키앙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16)
블로거의 시선 (96)
네모난 세상 (4006)
SPECIEL (19)
문화 코드 (1)
생활의 발견 (23)
술술 풀리는 이야기 (4)
스토리로 떠나는 여행 (10)
책으로 세상보기 (8)
문화 깊게 읽기 (4)
스토리스토리 (24)
사진 한 장의 이야기 (4)
드라마틱한 삶을 꿈꾸다 (7)
대중문화와 마케팅 (9)

달력

«   2018/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 12,921,124
  • 6111,018
textcubeget rss

더키앙

더키앙's Blog is powered by Tistory. / Supported by TNM Media.
Copyright by 더키앙 [ http://dogguli.tistory.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TNM Media